소비자전문상담사 2급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16년03월06일 88번

[소비자와 시장]
소비자의사결정과정에서 소비자는 외부 탐색을 통해 더 많은 정보를 얻고자 노력을 기울인다. 이때 외부탐색의 정도를 좌우하는 요소로 가장 거리가 먼 것은?

  • ① 제품적 특성
  • ② 공공적 특성
  • ③ 상황적 특성
  • ④ 개인적 특성
(정답률: 28%)

문제 해설

공공적 특성은 개인이 직접 경험하지 않은 상품이나 서비스의 정보를 얻기 어렵게 만드는 요소이다. 예를 들어, 정치, 법률, 교육 등과 같은 분야에서는 전문적인 지식이 필요하고, 이를 얻기 위해서는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다. 따라서 이러한 분야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선택할 때는 외부 탐색의 정도가 높아지게 된다. 이와 같이 공공적 특성이 높은 제품이나 서비스를 선택할 때는 외부 탐색의 정도가 높아지게 된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